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롤스타즈에 새로운 캐릭터인

8비트가 추가되는 업데이트가 곧 있을 예정이라는

소문이 얼마 지나지 않아서

현실이 되었다.

8비트가 해금되는 조건은 트로피 6000개.

아들이 브롤스타즈를 같이 하자고 해서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아직 6000개까지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남들 다 있는 8비트 나만 없어... ㅠㅠ

... 하면 왠지 서글프니까

8비트를 얻기위해 트로피 얻기에 좀 공을 들였었다.

그러던 어느날 드디어

브롤스타즈에 접속하려고 하니

"서버 업데이트 중"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접속이 안되더니

"게임을 업데이트 하라"는 메시지로 바뀌는게 확인 되었다.

즉시 Play스토어에 접속해서 브롤스타즈를 업데이트 하고

좀 기대하는 마음으로 앱을 실행시켰는데....

 

두근두근... ㅎㅎ

10%, 20% 로딩 후 서버에 연결중... 까지 멘트가 뜨고 

까지 진행되고서는.....

기대 했는데... 이런 오류가...

앱이 강제 종료 되면서 위와 같은 에러 메세지가 뜨는 거다... 헐...

처음에는 업데이트 된 지 얼마 안돼서 서버에 접속자가 폭주해서 그럴수도 있지 않을까 했다.

하지만 똑같이 업데이트를 한 아들래미는 정상적으로 앱이 실행되고

나만 안되는 게 좀 이상했다.

아무튼... 그래도 좀 기다려 보기로 하고

하루정도를 다리 달달달달... 떨어가며 기다려 봤지만

역시나 게임 실행을 하면 "서버에 연결중...." 다음으로 보이는 것은 똑같은 에러 메세지 창.

뭔가 잘못됐다라는 걸 깨닫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를 좀 고민해 봤는데

업데이트 되는 과정에서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 업데이트 창을 백그라운드로 보내고

다른걸 하다가 나도 모르게 스와이프 해서 창을 한 번 닫았던 게 생각이 났다.

설마... 그거 때문에 업데이트 과정에서 앱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된건가 하는 심증이 커졌다.

그렇다면 앱을 지웠다가 깔면 될 거 같은데...

문제는 혹시라도 지웠다가 깔았는데 계정연동이 안 될 경우에는 아주 귀찮아 질 수 있다는 점이었다.

보통 이럴 때 고민하지 않고 결정을 하면 후회하는 퍼센티지가 높아진다는 걸 감안해서

잠깐 다른 걸 하며 판단을 보류하기로 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게임 실행 오류를 해결하고 접속을 했다라는 걸 먼저 말해두고 싶다. ㅎ)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후....

Play 스토어에 다시 한 번 접속 해 봤는데

좀 이상한 점이 눈의 띄었다.

이미지 툴로 급하게 만들어 본 화면 ㅎ

미리 캡쳐를 해 놓지 못해서 급하게 만들어 봤는데.... ㅎㅎ

Play 스토어에서 브롤스타즈를 검색하면 나오는 화면에는 업데이트 버튼이 있는데

브롤스타즈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왜 인지 이유는 나도 모름 ㅎ

"업데이트" 버튼이 없이 "제거"와 "열기" 버튼만 보인다는 것이었다.

즉, 브롤스타즈 검색화면과 클릭해서 들어간 상세화면이 차이가 있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 화면에서 업데이트를 해 봤는데

다운로드 용량이 약 10MB정도되는 업데이트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 업데이트가 실제로 이루어졌다.

이번 업데이트는 용량이 90메가 이상이었던걸로 내가 기억을 하는데

확실히 용량도 차이가 있고

아마도 슈퍼셀에서 오류를 인지하고 업데이트 패치를 했거나

아니면 내가 추측한 대로 업데이트 과정에서 제대로 업데이트 되지 않아서

차등분만큼만 파일이 다운로드 받아진건지....

뭐 내가 알 수 있는 영역은 아니고

중요한 것은

업데이트 이 후에는 게임이 정상적으로 실행된다는 것.

이제 트로피 6000개를 향해서 다시 달려야 할 때가 된 것 같다.

이동속도가 상당히 느린거 빼고는 사거리, 궁극기 등이 굉장히 좋은 거 같던데...

아무튼 빨리 8비트를 얻어서 플레이 해 보고 싶음.

끝~!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17 05:5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