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의 유년시절을 설명하자면 여러가지 키워드가 있을 수 있겠지만

콘솔게임과 더불어 오락실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 없다.

그 중에 슈퍼마리오를 처음 접했을 때의 감동은 지금도 잊을 수가 없는데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다.

그런데 슈퍼마리오 형제 뿐만 아니라

"젤다의 전설", "드래곤 퀘스트", "파이널 판타지" 등 기라성 같은 롤플레잉 게임의 캐릭터

"메가맨"(미국쪽은 메가맨이라고 했었다보다. 우리는 록맨이라고 했었는데..)

"콘트라"(이 것도 역시 오락실에서는 "곤두라"라고 써놓은데가 많았다.)

"닌자 가이덴"

등의 한시대를 풍미했던 인기 게임의 캐릭터로 슈퍼마리오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는 플래시 게임을 찾았기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다.(다른 캐릭터들도 있는데 솔직히 잘 모르겠다...)

거두절미 하고 플레이 해 보았다.







기본 조작은 방향키이며 z와 x를 사용해서 점프와 공격을 할 수가 있는데 나는 안해봤지만 옵션에서 변경이 가능한 듯.

옵션에서는

버튼, 일반적인 사항, 사운드, 스킬, 치트키(옛날 고전게임에서는 치트를 입력하는 기능이 있는 것들이 꽤 있었다.)

등의 변경이 가능하도록 되어있는데 꽤 신경을 좀 쓴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컴퓨터 사양과는 상관없이 초반에 로딩이 좀 있는 편이니 처음에는 좀 인내심을 가져야 할 듯

(예전에는 이런 로딩시간쯤은 아무것도 아니었는데... 요즘은 조금만 딜레이 되면 작동이 안된는건가 하고 의심이 가니...)

게임을 플레이 해 본 결과...

상당히 재미있다!!!

캐릭터도 의외로 다양하고(기본 캐릭터를 선택하면 세부적으로 캐릭터를 더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있다.)

선택한 캐릭터의 본 게임에서 가지고 있는 액션과 특성들 그리고 배경음악까지 달리 구현해 놨기 때문에

맵 자체는 슈퍼마리오1탄이지만 새로운 게임을 하는 듯 하다.

게임 자체는 말할거 없는데 문제는 한번 빠지면 시간가는 줄 모를수 있으니.. 알아서 잘 적당히 플레이 하시길~



반응형
댓글
반응형
02-13 19:16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