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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롤스타즈-Brawl Stars] 8비트에 대해 알아보자-4(브롤러간 상성-쇼다운_불,레온,제시,보,리코)
nwairr 2019. 9. 26. 19:03요즘 8비트와 다른 브롤러간 상성에 대해
정리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고 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많이 길어져서
본의 아니게 시리즈물이 되고 말았다..... ㅠㅠ
이러다가는 언제적 8비트 얘기를 하는지 모르게 될 거 같아서
어제에 이어 오늘도 잠깐 시간을 내서 정리를 해 보도록 하겠다.
지난글은 아래에서
[nwairr의 게임 이야기] - [브롤스타즈-Brawl Stars] 8비트에 대해 알아보자-1(장,단점 등)
[nwairr의 게임 이야기] - [브롤스타즈-Brawl Stars] 8비트에 대해 알아보자-2(상성 좋은 맵, 브롤러등)
[nwairr의 게임 이야기] - [브롤스타즈-Brawl Stars] 8비트에 대해 알아보자-3(브롤러간 상성-쇼다운_쉘리, 콜트, 니타, 포코, 틱, 다이너마이크, 발리)
지난번까지 글에서 쉘리, 콜트, 니타, 포코, 틱, 다이너마이크, 발리와의 상성에 대해 알아 보았고...
이어서....
불
불도 쉘리와 마찬가지로 근접캐이기 때문에 가까이 붙으면 이기기는 어렵다고 봐야한다.
하지만 쉘리보다 사거리가 짧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치고 빠지는 전술이 필요한 상대이다.
물론 불은 쉘리보다 몸이 단단하고(기본 체력 5200) 공격력도 쎄기 때문에(탄 한발당 400) 쉬운 상대는 아니며
특히 거리 조절에 실패해서 궁 게이지를 내 준다면 순식간에 근접할 수 있는 돌진이 생기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8비트를 선택했는데 불을 만나게 된다면 궁 게이지를 채우는 용도로만 이용하고 정면으로 붙는 것은 삼가는것이 좋다.
레온
내가 봤을 때 현 시점에서 레온을 상대로 쉽게 승리할 수 있는 브롤러는 없지 않을까 싶다.
암살자 특성 때문에 이동속도가 매우 빠르지만 기본체력이 3200으로 그리 낮은편도 아니며
공격도 탄 한발당 400에 4발씩 발사되기 때문에 적지 않은 피해를 줄 수가 있다.
또, 궁을 사용할 경우 상대가 모르게 근접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까다로운 브롤러이다.
8비트가 레온을 상대하는 방법은 역시 긴 사거리를 이용해서 피해를 입히는 방법인데
컨트롤에 아주 자신이 있다~!!! 가 아니라면 그냥 도망가는 걸 추천...
제시
어느 브롤러이든 방심하면 안되겠지만.....
제시에게 미안하지만 얘는 왠지... 방심 좀 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ㅎ
기본체력도 3200으로 레온과 동일하고 공격력이 탄 한발당 820씩 세 발을 쏠 수 있으나
기본적으로 탄이 좀 느리기 때문에 컨트롤 좀 해주면 잘 안맞을 수 있다.
물론 궁을 쓸 경우에는 좀 달라지는데 궁 총알속도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이다.
제시를 만날 경우 한 대 정도는 맞아 주더라도 나머지 총알을 잘 피하도록 노력하면서
체력도 채우고 원 거리에서 괴롭혀주면서 플레이 한다면 높은 승률을 가져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보
보는 기본체력이 쉘리와 같은 3600이고 공격은 폭발형 화살을 사용하는데
탄 한발당 520씩 3발로, 직접 맞지 않더라도 폭발반경에 있다면 데미지 판정을 받기 때문에
걸음이 느린 8비트에게는 좀 까다로운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다.
특히 궁의 경우 폭발지뢰를 안보이게 설치하는데....
우리의 걸음이 느린 아이는 지뢰를 밟을 경우 폭발 반경을 피하지 못하고 그대로 피해를 볼 확률이 크다... ㅠㅠ
따라서 보를 만나게 되면 정면승부는 좀 어렵다고 봐야하며 다른 브롤러와의 전투로 체력이 깎이는 틈을
노린다던지 하는 꼼수로 상대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
리코
리코는 벽에 튕기는 탄환을 발사하는 캐릭터이기 때문에
벽 뒤에 숨어서 기회를 보고 있는 경우에도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2400의 저질체력을 가지고 있다는 게 단점이긴 한데 탄 한발당 320씩 5발을 발사할 수 있으며
탄환의 속도가 꽤나 빠르기 때문에 역시 이동속도가 느린 8비트에게는 좀 어려운 상대가 될 수도 있다.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비슷한 리코라서 8비트와는 컨트롤 싸움이 된다고 봐야한다.
내 경우에는 리코의 탄환이 벽에 튕기는 것이 일반 공격보다 예측이 더 어렵기 때문에
피하기가 더 어려운 편이다.
따라서 장애물이 없는 평지에서 거리를 유지하며
8비트의 높은 기본체력과 우위에 있는 공격력을 바탕으로 싸우는 것을 추천한다.
.........
휴..... 오늘은 여기까지만 정리하고 나머지는 또 시간되는 대로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시간은 없고... 글은 써야겠고....
그래도 반정도까지 왔으니 한 두번 정도 더 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ㅎ
그럼 즐 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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