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브롤스타즈

브롤러간 상성 8비트편을 무모하게 시작한지도

반년이 넘은거 같은데 이제서야 어느정도 마무리 단계로 가는 느낌이다.

역시 이런 시리즈물은 함부로 시작하면 안되는 거 같다...

암튼.. 시작은 했으니 끝은 보도록 하자.. ㅎ 좀만 더 하면 될 듯 ㅎㅎ

귀여운 8비트로 시작해보자

페니

페니는 여러가지로 평가가 엇갈리는 브롤러인데

일단 기본 체력은 3200으로 중간에서 약간 낮은편. 이동속도 보통 수준.

기본공격력도 900(이건 좀 후에 부연설명이 필요함)으로 그리 높은편이 아니기 때문에

8비트를 상대로 했을 때 보통 1대1로 붙으면 그리 강력한 상대는 아니라고 볼 수 있다.

근데... 문제는 페니의 궁극기이다.

8비트의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이동속도. 느려도 너무 느림... ㅋ

페니가 궁으로 대포를 설치하면 걸음이 느린 8비트에게는 대포 공격이 꽤나 성기시게 된다.

대포는 보통 평지에 설치하는 경우보다는 장애물 뒤쪽에 설치하기 때문에 걸음이 느린 8비트는 제거하기도 어려움.

위에서 얘기했지만 기본 공격력이 900이지만 페니의 탄은 금화주머니로, 탄에 맞으면 주머니가 터지면서 뒤쪽의

브롤러에게도 타격을 주는데 첫 피격 후 바로 뒤에서 터진 금화탄을 맞게되면 무려 피해가 2700....

솔로가 아니라 듀오로 할 경우에 같이 다니다가 후탄이라도 맞으면 체력 낮은 브롤러는 한방에 갈 수도 있다는 것...

암튼... 좋은듯 안 좋은듯 그런 브롤러인데

8비트의 경우에는 평지라면 1대1로 붙어도 무난한 상대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대포를 깔게되면 사정거리 밖으로 나가는 것을 추천.

프랭크

브롤러 중 최강의 체력을 자랑하는 브롤러이다.

체력이 무려 6400. 참고로 8비트는 4300임을 감안하더라도 어마무시한 체력임에는 틀림 없다.

게다가 외관상 이동속도가 느릴것 같지만 의외로 움직임도 빠른편.

장전속도도 빠른편이라 근접해서 붙을 경우 쉽지 않은 상대라고 생각된다.

역시나 8비트의 장점인 사거리와 공격력을 바탕으로 원거리에서 상대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하지만 프랭크가 이동속도가 느리지 않고... 프랭크의 궁을 쓰면 8비트가 피하기가 굉장히 어렵기 때문에

그냥 녹아버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함.

특히나 프랭크의 궁은 벽도 부숴버리기 때문에 더욱 위험하다.

따라서 프랭크의 궁에 맞지 않도록 거리를 적당히 조절하며 무빙샷을 맞추는 것이 핵심이라고 생각한다.

 

스파이크

스파이크는 체력이 2400으로 하위권 오브 하위권에 속하는 브롤러이다.

공격은 6개로 퍼져나가는 선인장 가시이고 한발 당 520인데... 문제는 가시가 퍼지기 전 선인장 본체도 520이라는 점.

따라서 선인장 본체에 맞게되면 퍼져나가는 선인장 가시도 함께 맞게되기 때문에 피해량이 굉장히 높아지게 된다.

그리고 우리의 8비트군은 특히나 걸음이 느리기 때문에...

스파이크에게 뒤를 잡히게 된다면 굉장히 어려워 질 수 있다.

하지만 8비트의 장점인 우월한 사거리와 빠르고 높은 공격력을 잘 살린다면 의외로 어렵지 않게 상대할 수도 있다.

사거리를 유지하고 왠만하면 전장을 평지로 유도하며 싸우는 것을 추천한다.

아, 그리고 스파이크의 궁.. 8비트에게 굉장히 취약하기 때문에(안그래도 느린데... 더 느려진단.....)

아예 답이 없는 수준이 되어버리니까 스파이크의 궁은 반드시 피해야 한다.

팸은 기본 체력이 4800으로 4300인 8비트보다 높다.

공격력은 탄 한발에 260이고 총 9발 즉 전부 맞게된다면 2340으로 공격력도 최상위 클래스에 속한다.

궁은 힐링 터렛으로 특정 범위내 자신을 포함한 팀원의 체력까지 지속적으로 회복시켜 준다.

팸의 궁은 8비트는 공격력과는 반대기 때문에 서로 궁을 깔고 맞붙느다면 비등한 싸움이 될 듯.

그리고 팸의 이동속도가 8비트보다 빠르기 때문에(8비트보다 느린 브롤러가 있을까... ㅠ) 이것도 장점.

정리하고 보니 팸이 8비트보다 약간 더 유리한 것 같긴한데

팸의 경우는 8비트보다 탄 퍼짐이 좀 더 있는 편이라 8비트가 집중해서 연사한다면 유리한 측면도 있다.

하지만 역시 팸은 8비트와 팀을 이룰 경우 공격력과 회복력이 극대화 할 수 있기 때문에

캐미가 굉장히 잘 맞는다고 생각되며 적 보다는 같은편으로 두고싶은 브롤러.

 

타라

타라는 3장의 타로카드를 던져서 공격을 하는 브롤러이다.

특이한 점은 카드가 적을 관통한다는 점이고 1발당 420 전부 맞을 경우 1260인데....

사실 전부 맞기는 현실적으로 쉽지는 않다고 보고(바로 앞에서 맞지 않는 이상...)

8비트와의 상대로는 그리 어려운 상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기본 체력도 3200으로 8비트와 거의 1000은 차이가 나기 때문에 8비트에게는 그나마 괜찮은 상대.

하지만 모든면에서 떨어질수는 없는게 타라의 궁이 있기 때문이다.

중력장에 끌려들어와서 근접된 상태로 3탄창 3장의 카드를 모두 맞을 경우

5000이 넘는 데미지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잘못 끌려들어올 경우 그냥 녹아버릴 수도 있다.

이것도 역시 걸음이 느리다는 최고의(?) 약점을 보유한 8비트라서 많은 주의가 필요.

대릴

대릴은 기본 체력 4800으로 8비트보다 우수하고

공격은 한발당 240인 샷건을 양손으로 발사하는데 한 번에 5발이 발사된다.

즉 전부 피폭당할 경우 240X5X2 = 2400 이라는 계산이 가능한데

모든 브롤러 중에 최강의 화력이며

이론상, 체력 2400이하의

발리, 파이퍼, 스파이크, 크로우, 비, 틱

위 블로러 들은 탄창 하나로 녹여버릴 수 있는 강력한 브롤러이다.

물론 장점만 있을 수 는 없기에 공격 속도가 버프된 듯하며 한번 맞출때 두, 세번 공격당 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8비트와의 상성의 관건은 역시 둘 사이의 거리이다.

대릴은 샷건, 8비트는 블래스터빔 이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근접은 대릴이 유리하고 원거리는 8비트가 유리하다.

그렇기 때문에 대릴은 궁인 롤링배럴을 사용해서 어떻게든 거리를 좁히는 전략을 사용할 것 이기 때문에

8비트는 거리조절에 주의하며 싸워야 하는데

대릴의 경우 타 샷건 캐릭터들보다 사거리가 의외로 조금더 길기 때문에 이걸 모르면 당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
05-17 05:5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